본문 바로가기
이노베이터

헬륨가스, 질식사 위험 높아요.. 목소리 변조 장난 주의!!

by 이노베이터 2022. 4. 6.

 

인터넷으로 주문한 헬륨가스 마신 13살 중학생 2명이 질식사 하는 사망 사고가 발행 하였습니다. 헬륨가스의 질식사 위험에 청소년들이 노출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헬륨가스를 마신 중학생이 질식사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는데 목소리를 변조하기 위한 장난을 하다 끔찍한 안전사고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헬륨가스

청소년 중학생 A모군이 인터넷으로 주문한 헬륨가스로 목소리를 변조하는 장난을 하다 질식해 숨지는 어처구니 없는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자주 방영되지만 헬륨가스의 위험성과 위해성을 고지하지 않아 그동안 청소년 사이에서 많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버들이 '헬륨가스 마시고 노래하기', '헬륨가스 마시고 음식 주문하기'등의 자극적인 내용의 컨텐츠에 사람들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조회수를 의식해 너무 흥미위주와 자극적인 콘텐츠 생산을 하다 보니 이를 따라 하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합니다.

 

헬륨가스-마시는아이들-사진
헬륨가스 마시는 아이들(유튜브 영상 갈무리)

헬륨가스는 기본적으로 비활성 기체로, 방송 매체에서 재미의 요소로 흡입해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고들 있지만 이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으로 잘못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헬륨가스는 기본적으로 비활성기체로서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는 만큼 방송에서 재미요소로 헬륨가스를 흡입하고 목소리를 바꾸는 모습이 자주 나옵니다. 특히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 쉬운 소재인 만큼 아이돌들에게는 거의 통과의례라 할 정도로 남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송이나 놀이공원 등에서 사용하는 헬륨가스의 순도는 100%로 지속해서 흡입하면 산소 부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헬륨가스를 지속적으로 흡입하면 혈액 속 산소 농도가 계속 떨어지고 현기증이나 심하면 기절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헬륨가스를 마시고 방송 도중 의식을 잃고 급히 응급실로 실려가는 위급상황이 발생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너무 무분별하게 사용하거나 흥미 위주로만 다루지 말고 헬륨가스의 위험성에 대하여 꼭 공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빅뱅 컴백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 공개

빅뱅 컴백 소식이 4년 만에 들려왔습니다. 봄여름가을겨울을 발표하며 여전히 '힙'하게 그리고 따뜻하게 위안을 주는 음악이라고 합니다. 빅뱅 멤버 G드레곤, 탑, 대성, 태양의 모습을 오랜

capeasy.tistory.com

 

 

모모88, 사생활 폭로.. 트위치TV 이선생 그가 말한 충격적 내용

트위치 TV의 이선생이 과거 모모 88과 비밀연애 사실과 충격적인 사생활을 폭로했습니다. 전 남자 친구와의 임신, 유산과 외도, 그리고 동거남 배구선수 안우재와의 비밀연애에 대하여 사생활 폭

capeasy.tistory.com

 

 

서장훈 음료 후추박사, '1일 7후추' 7캔도 가능

서장훈이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후추박사 제로'라는 음료수를 '1일 7후추' 7캔도 마신다며 음료수 중독에 대한 사연을 고백해 미국 음료수'후추박사' 무엇인지 궁긍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