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유재석, 악플러 법적 대응에 나선 소속사 '안테나' ...공식 입장문

by 이노베이터 2022. 4. 26.

블로그타이틀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 '악플러'에게 법적대응을 예고...'유퀴즈' 편파방송 논란 때문

방송인 유재석 씨에 대한 '악플러' 대응으로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카드를 들고 나왔습니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는 공식 입장문에서 '안테나 소속 연예인들에 대한 허위사실과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 공식 입장문

안테나 조직도
안테나 소속 연예인

요즘 '유퀴즈'에 윤석열 대통령 출연에 대한 편파방송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유재석. 이와 관련해 악성 댓글과 문자 폭탄 등에 시달려 왔다고 합니다.

 

이에 유재석의 소속사 '안테나'에서 악플러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 카드를 꺼내 들며 또 한 번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유재석 씨의 평소 이미지에 어울리지 않는 소속사 안테나의 '법적 대응' 카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 공식 입장문 발표
악플러에 대해 법적 대응 의사 밝혀
안테나 공식 입장문 전문  

 

 


 

공식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먼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테나는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는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명예훼손 게시글과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알립니다.

 

지속적인 악성 게시물로 인해 아티스트뿐 아니라 팬 분들의 정신적 피해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으로 판단되어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이미 내부적으로 수집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이들을 대상으로 법적 조치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아트스트에게 폭언 및 욕설이 담긴 메시지를 보낸 이들에게도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참고로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2항에 의거하여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는 중대한 범죄에 해당합니다.

실제로 악의적인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 불법적 행위에 대해 실형 등 중형이 잇따라 선고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향후 발생하는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명예 훼손 등의 추가적인 피해 사례들에 대해서도 합의 없이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할 예정입니다.  팬 여러분께서 알려주시는 제보나 자료들은 당사의 법적 준비나 대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변함없는 따뜻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유재석 데뷔 이후 가장 큰 시련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속사 안테나의 법적 대응에 관한 공식 입장문을 보면 그동안 고충과 피해가 컸나 봅니다.

 

공식 입장문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사항까지 나열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하지만 '악성 게시물 제보 안내' 글은 너무 나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현재 유재석 씨는 '유퀴즈' 논란에 대해 함구하고 있는데 '유재석 공식 입장문'이라도 먼저 발표해야 하는 것이 우선순위가 아닌가 싶습니다.

 

유재석 개인이나 같은 소속사 다른 연예인에게 악성 댓글 테러는 지양하여야 하지만 유재석 씨의 공식 입장도 한 번 나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영남 '미우새'에서 말한 김수미와 제작 발표회 사건...나를 돌아봐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돋보이는 것에는 단연 '미우새'입니다. 특히 4월 24일 방영에서는 조영남 씨와 김수미 씨가 한 자리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원한 숙적'으로 알려져 있는 두

capeasy.tistory.com

 

 

김수미 아들, 정명호 주식 '영끌 투자' 했나?....횡령 혐의 경찰 수사 中

김수미 아들, 서효림의 남편은 바로 똑같은 인물입니다. 바로 '나팔꽃 F&B' 정명호 대표입니다. 손맛 좋기로 유명한 김수미 씨를 브랜딩 하여 김치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생뚱맞게 주

capeasy.tistory.com

 

 

손석구, 새로운 빌런 탄생 '마동석'과 한판승부...영화 범죄도시2 선판매

전작의 흥행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5월 18일 개봉하는 영화 '범죄도시 2'에 기대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출발은 좋았습니다.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 132개국에 선판매를 하였습니다. 특히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