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윤석열 정부,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3조원 금융 및 재정지원 총정리

by 이노베이터 2022. 5. 3.

윤석열 정부
윤석열 정부 인수위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관광업계를 위해 대규모 금융지원과 재정지원을 발표하였습니다.

윤석열 정부 인수위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여행업계, 관광업계 등 30여 개 관광업종을 대상으로 3조원의 대규모 금융지원과 재정지원을 위한 관광업계 피해 지원금 대책안을 발표하였습니다. 피해지원금은 국회에서 추경 통과 이후 지급합니다.

 

 


 

관광업계 피해 지원금 금융 및 재정지원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와 여행업계에 피해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지원책이 나와 관심이 뜨겁습니다. 여행업종, 국제회의업, 관광업 등 30여 개 관광업종을 지원대상으로 3조 원의 피해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오늘은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신청대상신청방법, 기간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ㆍ관광업계 국정과제 발표
ㆍ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추경 통과 이후 지급
ㆍ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제주관광청'신설 검토

 

 


 

1.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은 코로나19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관광업계와 여행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 정책으로 피해회복 지원의 금융지원과 재정지원을 해주는 피해 보상금입니다.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대규모 금융지원과 재정지원을 통하여 관광업계가 회복될 때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규모 금융과 재정지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2.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원 금액

ㆍ 피해지원금 지원 금액은 올해, 6,300억 원 규모인 관광기금 저리 융자와 신용보증부 특별융자 등을 통해 총 3조 원 규모로 지원합니다.

  • 관광기금 저리 융자 : 시설 및 운영자금이 해당됩니다.

 

 

 

피해지원금 지급 금액에는 관광기금에서 대출받은 융자원금에 대한 상환을 유예하며 대출금 이자 경감을 위해 지원하는 것도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관광업계 피해지원금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3.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대상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대상은 시설 및 운영자금을 위해 관광기금 저리 융자 신청자신용보증부 특별융자 신청자가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ㆍ 또한 기존 관광기금을 대출받은 융자금에 대한 상환유예와 이자 경감을 위한 지원도 검토 중이라 지급 대상은 확대될 수 있습니다.

 

ㆍ 관광업계에서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조건 현실화 방안 요구에 따라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자지급 대상에 포함시키는 것을 관련 부처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ㆍ 관광업계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누적 손실에 대한 피해지원금' 추경이 국회에서 통과되면 관광업계 소상공인과 소기업 등이 지급 대상이 됩니다.

 

 

4.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시기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시기 관광업계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대한 누적 손실에 대한 '피해지원금' 추경이 국회에서 통과 즉시 지급됩니다.

관광업계 피해지원금관광업계 피해지원금
관광업계 피해지원금 지급 시기

 

5. 관광업계 추가 지원 확대

'여행도 콘텐츠'라는 관광업계의 트렌드에 따라,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개발을 위해 다음과 같이 추가 지원 확대 정책도 있습니다.

 

 

  • 관광벤처 1200개 발굴하여 성장단계별(예비→초기→성장) 지원을 확대
  • 글로벌 선도기업 200개 육성, 유망 관광유니콘 3개 육성을 통해 관광벤처의 고도성장 지원을 확대
  • 관광기업 육성펀드 '27년까지 5천억 원 지원 확대
  •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지원 확대

관광유니콘관광벤처
관광벤처와 관공유니콘 지원확대

 

6. 관광업계 지역관광 활성화 추진

ㆍ 지역 특화 관광자원 발굴과 지역 연계형 관광루트 개발 등의 광역 개발을 통해 관광기반을 마련하며 지역관광 활성화를 이끌어갑니다.

지역관광활성화
광역 관광개발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영, 호남(남부권) 연계 광역관광개발 사업과 강원-경북 내륙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4.5조 원 규모의 대규모 광역관광개발을 추진합니다.

 

ㆍ 지역 관광 거점도시 5곳을 추가 선정하여 국제적 관광도시로 육성하는 것을 추진합니다.

 

제주는 세계적 명품관광도시가 되도록 제주관광청 설치와 종합적 마스터플랜 마련도 추진합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 개정안 최신 내용 총정리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고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제도 소개와 신청자격 조회, 신청방법, 지급액 산정에 따라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근로장려금 심사 및 지급과 자녀

capeasy.tistory.com

 

 

아동수당 지급대상 자격 아동의 부모가 보호자가 아닌 경우 사유에 대한 확인방법...신청자격 중

▶ 아동수당 신청 자격, 부모가 보호자가 아닌 경우 신청 방법 바로가기 2022년 아동수당 지급대상 아동의 '아동수당 지급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아동의 보호자로 되어있어야 아동수당 지급대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