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2022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참석 '국민희망대표 20인' 명단

by 이노베이터 2022. 5. 4.

국민희망대표20인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참석 '국민희망대표 20인' 명단

2022년 5월 10일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국민대표 자격으로 참가하는 '국민희망대표 20인'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대통령 취임식 참석 연령별 분포를 보면 60대 참석이 가장 많으며 대통령 취임식 초청자는 사회발전 등에 기여한 국민이 가장 많습니다.

 

 

 

 


 

'국민희망대표 20인' 대통령 취임식 참석자 명단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국민대표로 참석하는 '국민희망대표 20인'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장애 극복 후 피트니스 선수로 재기에 성공한 김나윤 씨와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 역으로 출연한 배우 오영수 씨 등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기여한 국민들이 대통령 취임식 참석자로 선정되었습니다.

 

ㆍ'국민희망대표 20인' 국민대표 대통령 취임식 참석
ㆍ사회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국민들 선정

 

 

 


 

1. '국민희망대표 20인'이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국민희망대표 20인'이란 대한민국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국민을 선정하여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국민대표를 말하는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국민대표로 참석하는 '국민희망대표 20인'

 

사고를 장애를 얻게 되었지만 극복 후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나윤 씨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로 출연한 영화배우 오영수 씨도 '국민희망대표 20인'에 포함되어 초청되었습니다.

 


 

2. '국민희망대표 20인' 명단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단상에 오르는 참석자 '국민희망대표 20인'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희망대표20인 명단윤석열대통령
국민희망대표 20인 명단

 


 

3. 김나윤 피트니스 선수

김나윤 피트니스 선수김나윤 피트니스 선수
김나윤 피트니스 선수

김나윤 피트니스 선수는 장애 극복 사례로 오토바이 사고를 당하여 한쪽 팔을 절단하는 큰 불행을 겪었지만 장애를 극복하고 현재 피트니스 선수로 재기하여 성공하였습니다. 

 


 

4.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는 자립 청소년 지원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희망대표 20인'에 포함되었습니다. 보호 종료로 보육원을 떠나는 형제 지킴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5. 이층버스 음악 밴더 김형규 리더

김형규 이층버스 리더김형규 이층버스 리더
김형규 이층버스 리더(음악밴더)

음악밴더 '이층버스'의 리더인 김형규 씨는 청각 장애 지원으로 그동안 청각장애 아동 이식 수술을 위한 후원자 활동으로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6. 김혜연 (주)엔씽 대표

김혜연 (주)엔씽 대표김혜연 (주)엔씽 대표
김혜연 (주)엔씽 대표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된 김혜연 (주)엔씽 대표는 '2030' MZ세대로 스마트팜 스타트업의 창업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남궁선 경찰

남궁선 경사박사방 주범 조수빈
남궁선 경사(제일 왼쪽) 박사방 주범 조수빈

남궁선 경사는 모두가 알고 있는 디지털 성폭력 가해자 '박사방'의 주범 조수빈 일당을 일망타진한 경찰로 유명합니다.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경찰 대표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8. 박무근 키다리 아저씨

박무근 키다리 아저씨박무근 키다리 아저씨
박무근 키다리 아저씨

익명의 기부자로 잘 알려진 박무근 키다리 아저씨도 '국민희망대표 20인'에 포함되었습니다. 박무근 씨는 매년 1억 원씩 10년을 익명으로 기부하신 분으로 밝혀졌습니다.

 


 

9. 박채은 결혼 이민자

다문화 가정다문화 가정
다문화 가정

다문화 가정을 대표하여 캄보디아 결혼 이민자로 거동한 불편한 시부모님을 봉양하여 효부로 알려진 박채은 씨도 '국민희망대표 20인'에 포함되었습니다.

 

10. 송주연 간호사

송주연 간호사송주연 간호사
송주연 간호사 '방호복 간호사'

'방호복 화투' 간호사로 잘 알려진 송주연 간호사입니다. 코로나19로 격리되어 치료를 받든 치매 할머니를 위해 무겁고 답답한 방호복을 입고 할머니와 화투를 치는 모습에 많은 국민들이 감동을 받은 주인공으로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국민대표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공감이 가는 인물입니다.

 


 

11. 신진서 바둑기사

신진서 바둑기사신진서 바둑기사
세계랭킹 1위 신진서 바둑기사

세계랭킹 1위의 신진서 바둑 기사도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 자격으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바둑의 새로운 리더로 2022년 바둑계의 레전드입니다.

 

 

 

 

12. 엄계숙 13남매 어머니

엄계숙 13남매 어머니엄계숙 13남매 어머니
13남매 가족의 어머니 엄계숙

전국 최다 다둥이 13남매 가족의 어머니 엄계숙 씨도 '국민희망대표 20인' 저출산 극복 사례 주인공으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웃음이 그치지 않는 13남매 엄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오영수 영화배우

오영수 영화배우오영수 영화배우
오징어 게임의 오영수 영화배우

넷플리스의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로 유명한 영화배우 오영수 씨도 '국민희망대표 20인'에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한류문화 전파의 공로라고 하는데 꼭 그것이 아니라도 오영수 영화배우는 자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14. 육지승 어린이 기부자

육지승 어린이 기부자육지승 어린이 기부자
육지승 어린이 기부자

대통령 취임식 단상에 오르는 유일한 어린이 대표 육지승군 입니다. 3년간 군것질 끊고 모은 용돈으로 달걀 기부 천사로 '유퀴즈'에 출연하여 국민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은 어린이입니다.

 


 

15. 이성구 대구시의사회 회장

이성구 회장이성구 회장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혼란에 빠진 대구를 위해 자신의 병원을 뒤로하고 현장으로 달려가 귀감이 되었던 인물로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확진자를 감당할 수 없겠다는 생각에 의사회 회원들에게 동참을 호소하는 메시지를 보내 감동을 주었던 인물입니다.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코로나 극복 의사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16. 이승진 시민영웅

이승진 시민영웅
이승진 시민영웅

시민영웅으로 '국민희망대표 20인'으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이승진 씨는 울산 '삼환 아르누보' 화재 당시 주민 22명을 이끌고 옥상으로 올라가 많은 사람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킨 영웅입니다. 2020년 생명존중 대상에도 선정되셨습니다.

 

 

 

 

17. 이은영 북한이탈 주민

이은영 북한이탈주민이은영 북한이탈주민
이은영 북한이탈 주민

북한을 탈출하여 남한 정착에 성공한 인물로 '인간극장 이은영 씨의 꽃피는 바다 강진'에서 전복양식 사업가로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8. 인대위 귀화인

귀화 한국인 인대위귀화 한국인 인대위
한국인으로 귀화한 인대위 씨

한국인으로 귀화한 인대위 씨는 백범 김구 선생님 주치의 아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화 전 이름은 데이비드 조나단 린튼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며 얼마 전 '유퀴즈'에 출연하여 귀화 후 세금이 많이 올랐다며 입담을 자랑하기도 하였습니다. '국민희망대표 20인'으로 선정된 사유로는 한국으로의 귀화와 선조들의 5대에 걸친 대한민국 헌신 공로입니다.

 


 

19. 전환수 천안함 생존자

전환수 천안함 생존자천안함
전환수 천안함 생존자와 침몰된 천안함

북괴의 도발로 피격돼 폭침한 천안함에서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생존자로 현재 수협중앙회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 국민대표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20. 임기종 설악산 지게꾼

임기종임기종
설악산 마지막 지게꾼 임기종

'유퀴즈'에서 설악산 마지막 지게꾼으로 소개된 임기종 씨는 당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선행을 하는 사연이 소개되어 감동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설악산 지게꾼 일을 그만두게 되었다는 소식이 근래 전해져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이번 대통령 취임식 단상에 오르는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21. 최덕근 공군 헬기 조종사

공군헬기
강원도 산불 진압 작전에 투입된 공군 헬기

지난 강원도 산불 재해 때 큰 활약을 보여준 공군 헬기 조종사로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최덕근 헬기 조종사가 선정되었습니다. 이분 사진은 찾지를 못했습니다.

 


 

22. 최사라 시각장애인 스키선수

최사라 장애인 스키 국가대표최사라 장애인 스키 국가대표
최사라 알파인스키 장애인 여자 국가대표 선수

최사라 알파인스키 여자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는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 한국 선수단 최연소 국가대표로 참석을 하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국민희망대표 20인' 중 에서 국가대표 선수로는 유일합니다.

 


 

23. 마무리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국민희망대표 20인'에 선정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드리며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김건희, 대통령 배우자 저렴한 인터넷 쇼핑몰 치마 입고 '구인사' 방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소식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5만 4000원짜리 검은색 치마를 입고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또 한

capeasy.tistory.com

 

 

2022 근로장려금 신청 개정안 최신 내용 총정리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고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제도 소개와 신청자격 조회, 신청방법, 지급액 산정에 따라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근로장려금 심사 및 지급과 자녀

capeasy.tistory.com

 

 

아동수당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필요한 신청 서류, 신청 할 수 있는 사람(신청권자)...아동수당

2022 아동수당법 사업 안내에 따라 아동수당 신청 방법과 신청 기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울러 아동수당 신청 등록을 위해 필요한 신청 서류와 신청 접수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아동수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