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행사 안내 및 준비 현황 공개...윤석열 정부

by 이노베이터 2022. 5. 6.

윤석열정부
윤석열 대통령 취임 행사 안내 및 준비 현황 공개

제20대 대통령 취임 행사 안내 및 준비 현황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통령 취임식 일정과 장소 외에도 조수빈 아나운서 진행으로 국민대표가 참석하는 보신각 타종행사도 열립니다.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대통령 취임식 공식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행사 안내 및 준비 현황 공개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이 다가오며 취임식 날짜와 장소, 국민대표 초청자, 해외 정상과 내외빈 참석자 등 공식 일정에 대한 궁금증이 많습니다. 슬로건 및 엠블럼 등 대통령 취임식 공식일정과 공식행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임식 날짜 2022년 5월 10일 0시부터(보신각 타종)
취임식 시간 오전 11시 공식 취임식(식전행사는 10시)
취임식 장소 국회의사당 앞마당
오전일정 당선인 사저 앞 축하행사▶국립현충원 참배▶식전행사(국회앞마당)▶국립현충원 참배▶공식 취임식
오후일정 용산 집무실 개막 기념행사▶신라호텔 만찬 및 연회

 

 

 

 


 

1. 대통령 취임식 슬로건 및 엠블럼

이번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슬로건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입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과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의미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비전, 시대정신과 가치를 담았습니다.

 

대통령취임식엠블렘대통령취임식슬로건
대통령 취임식 엠블럼과 슬로건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엠블럼은 '연결'과 '약소', 그리고 '새로운 희망'이라는 의미로 국민의 마음을 다시 하나로 이어주는 '연결'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동적이고 밝은 미래의 희망 표출을 나타냅니다.

 


 

2. 대통령 취임식 일정 시작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은 5월 10일 0시 대통령의 공식 임기 시작을 알리는 보신각 타종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은 시작됩니다. 타종 횟수는 총 33번입니다.

보신각종조수빈 아나운서
윤석열 대통령 임기 시작을 알리는 타종행사가 열릴 보신각 종과 진행을 맡은 조수빈 아나운서

 

새 대통령의 출발과 임기의 시작을 알리는 타종행사는 조수빈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20대 대통령 윤석열 정부의 임기를 상징하는 20명의 국민대표가 함께 참석합니다.

 

 

 

3. 대통령 취임식 공식 일정

윤석열 대통령은 가장 먼저 현충원을 찾아 참배를 올립니다.  이후 국회로 이동하여 10시부터 공식 취임식에 참석을 합니다.  대통령 취임식 식전 행사 사회자는 이재용 아나운서와 박보경 아나운서가 맡아 진행합니다.

박보경 아나운서이재용 아나운서
대통령 취임식 사회를 맡은 박보경 아나운서와 이재용 아나운서

오전 11시 국회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대통령 취임식 공식 행사는 김민재 의정관이 진행하는 본 행사로 구성됩니다. 이후 용산 대통령 집무실로 이동하여 대통령 첫 임무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익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국회 로텐더홀에서 경축연회가 열리게 됩니다.

이익선 아나운서김민재 의정관
이익선 아나운서과 김민재 의정관

공식행사의 마지막으로 외빈 초청 만찬은 김연주 대변인의 진행으로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리게 됩니다.

김연주 대변인신라호텔 영빈관
김연주 대변인의 진행으로 만찬이 열릴 신라호텔 영빈관

 

 

 

4. 국민대표 20인 명단

윤석열 대통령 임기를 상징하는 20명의 국민대표는 보신각 타종행사에 참석하게 됩니다. '국민대표 20인'은 청년 창업분야와 다문화, 소상공인, 과학기술분야, 장애인, 스포츠 예술, 선행 등 국가와 사회에 공헌도가 높은 분들로 선정되었습니다. '맘 편한 세상' 정지예 대표와 인요한 세브란스 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민대표 20인명단국민대표20인 명단
국민대표 20인 명단

윤석열 정부의 시작을 알리는 대통령 취임식 공식 행사가 5월 10일 10시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국민이 화합하는 모습과 새로운 정부의 힘찬 출발을 기원합니다.

 

 


 

 

한부모 가족 지원법, 양육비 미지급 해결 '양육비 이행확보 지원' 제도를 이용하세요.

가사소송법이 31년 만에 개정되어 '30일 이내 양육비 미지급 시 감치명령'이 내려진다고 합니다. 이혼 후 양육비를 받지 못해 고통을 받는 한부모 가정이 많습니다. 양육비 선지급과 양육비 이행

capeasy.tistory.com

 

 

2022 근로장려금 신청 개정안 최신 내용 총정리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고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제도 소개와 신청자격 조회, 신청방법, 지급액 산정에 따라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근로장려금 심사 및 지급과 자녀

capeasy.tistory.com

 

 

김건희, 대통령 배우자 저렴한 인터넷 쇼핑몰 치마 입고 '구인사' 방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소식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5만 4000원짜리 검은색 치마를 입고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또 한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