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노베이터

마스크 해제 첫날, 이것 만큼은 꼭 지켜주세요.

by 이노베이터 2022. 5. 2.

블로그타이틀
마스크 해제 첫 날, 이것 만큼은 꼭 지켜주세요.

오늘은 마스크 해제 첫날입니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로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해왔었는데 사실상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성큼 다가온 일상으로의 복귀는 환영할 만 하지만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되는 곳도 있습니다.

 


마스크 해제와 마스크 착용

 

 

코로나19 마스크 해제 첫 날, 신규 확진자는 2만 명 대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사망자는 현재 두 자리를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증 병상 가동률은 26% 정도입니다.

 

일상에서 마스크 의무 해제가 되었지만 여전히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되는 곳도 있어 혼란이 있습니다. 어느 곳은 마스크 해제가 적용되고 또 어느곳은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크 해제 첫날
버스ㆍ지하철 마스크 계속 착용
50인 이상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도 계속 착용

 


 

1. 마스크 해제 적용

■ 일상 속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었습니다. 도로를 걷거나 운동할 때, 또는 유원지, 행락지, 관광지 등에서 마스크 착용의 의무사항 해제가 적용됩니다.

 

■ 마스크 해제 적용이 되는 곳은 야외활동을 하실 때 적용됩니다.

 

2. 마스크 의무 착용

■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 커피숍, 사무실, 마트, 영화관, 결혼식장 등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인 버스ㆍ지하철 ㆍ택시 등에서는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야 합니다.

 

■ 50인 이상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도 마스크는 의무 착용 대상 입니다. 콘서트, 연극관람, 소극장, 실내 스포츠 관람, 야구장, 축구장 등이 마스크 의무착용 대상에 해당됩니다.

 

■ 5월이면 집회나 야외 행사가 많습니다.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곳은 50인 이상 집회나 야외행사 등이 적용됩니다. 야외라고 무조건 마스크 해제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3. 마무리

일상에서의 마스크 해제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완전히 퇴치된 것은 아닙니다. 실내장소나 대중교통 시설(지하철ㆍ버스ㆍ택시 등)이나 실내장소에서는 아직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야 합니다. 항상 여분의 마스크를 꼭 챙겨서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근로자의날ㆍ석가탄인일 다음날 대체 공휴일 적용 대상 여부

법정 공휴일이 일요일이 될 경우 그다음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 됩니다. 이번 근로자의 날과 부처님 오신 날 다음 월요일 대체공휴일 적용 여부에 관심들이 많습니다. 두 공휴일 모두 월요일에

capeasy.tistory.com

 

 

2022 근로장려금 신청 개정안 최신 내용 총정리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고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제도 소개와 신청자격 조회, 신청방법, 지급액 산정에 따라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근로장려금 심사 및 지급과 자녀

capeasy.tistory.com

 

 

김건희, '건사랑' 공식 팬 카페 대통령 취임 축하 영상 공개...시골대표 作

김건희 대통령 배우자 공식 팬카페 '건사랑'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축하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통령 취임 축하 동영상은 '시골대표'라는 김건희 공식 팬카페 회원이 제작한 것으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