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노베이터

야외 마스크 의무 해제, 실내에서는 착용 실외 에서는 마스크 벗어도 된다

by 이노베이터 2022. 4. 29.

블로그타이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사항이 폐지되었습니다.

 

다음 주부터 야외 마스크 의무를 해제합니다. 사실랑 '실외 마스크 프리'를 선언한 것입니다. 다만, 집회 현장이나 경기장처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실내 마스크 착용은 계속 유지됩니다.

 

야외 마스크 의무 해제 공지사항

 

 

 

사적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가운데 야외나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해제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조치입니다.

 

단, 실내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마스크 의무 해제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주의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사항 해제
실내경기장 집회 장소 등은 제외
실외 마스크 해제
실내 마스크 착용은 유지

 


 

1. 마스크 착용 해제되는 곳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곳은 일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공간입니다. 거리를 이동 중 이거나 강변을 걸을 때 또는 자전거를 타거나 운동을 할 때는 마스크를 벗어도 됩니다.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해외에서도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를 한 국가들이 많습니다. 미국,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 대부분은 실외 마스크 규제를 풀었습니다. 일부 국가는 전면 해제도 하였습니다.

 

2. 마스크 해제 제외 장소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가 제외되는 장소도 있습니다. 실내 공간에서는 마스크 의무 착용 규제를 계속 이어가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집회 장소나 실내 또는 실외 경기장 같은 곳도 밖이라고 해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여야 합니다.

 

마스크 의무 해제가 되어도 당분간은 마스크를 항상 휴대하고 다녀가 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커피숍이나 당구장, 코인 노래방,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실내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마무리

사적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가운데 야외나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조치지만 개인 방역 규칙은 더욱 잘 지켜 나가야 되겠습니다.

 

 


 

 

저소득 근로자 가구 근로장려금 조기 지급일...코로나 확진자, 특별재난지역

매년 5월이면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이 있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은 5월 1일부터 접수를 받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저소득 근로자 가구를 위한 근로장려금 조기 지급

capeasy.tistory.com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대상자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과 조기 지급일...최신 개정 내용 기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에 대한 내용으로 제도 소개와 신청자격 조회, 신청방법, 지급액 산정에 따라 지급액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근로장려금 심사 및 지급과 자녀장려

cape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